우리집 내진 설계 대상인지 간편 조회하는 방법

 우리나라에서도 지진이 발생하면 많은 분들이 걱정을 많이 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집이 내진 설계가 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집 내진 설계 간편 조회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간편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이 대상인지 알 수 있고 기준까지도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조회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내진 설계

네이버 검색에서 < 우리집 내진 설계 간편 조회 >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최상단에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내진 설계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이용 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읽어 보시고 우측 하단에 동의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내진 설계

이용 약관에 동의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게 되면 주소 검색을 할 수 있는 곳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집 주소를 찾아서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내진 설계

주소를 검색하게 되면 상세 주소 선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자신의 주소를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확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제가 사는 곳은 의무 대상이 아닌 건축물이라는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내진 설계

내진 설계 확인 결과 아래를 보게 되면 기준이 나오게 됩니다. 시행 일자로 순서대로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자신의 집이 해당되는 것을 찾으시면 됩니다. 

자신의 집이나 근무하는 사무실이 조건에 포함되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곳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 받기

▶ 가족관계증명서 편하게 인터넷 발급을 하는 방법

▶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