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편하게 인터넷 발급을 하는 방법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럴 때 관공서로 갈려고 하면 상당히 귀찮을 수 있는데 그래서 집에 프린터가 있다면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여러 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할 때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자주 발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설치를 해두게 되면 편하기 때문에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검색 포털에서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등록 시스템이라는 사이트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 내 프린터 확인 >을 하시고 아래에 <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를 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근데 설치를 하시고 프린터 테스트를 해도 같은 화면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게 되면 첫 화면에 <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이라고 크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을 눌러서 절차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하게 되면 먼저 하는 것이 있습니다. 테스트 증명서 출력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프린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출력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완료하게 되면 < 신청인 정보 조회 >를 입력하는 것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설명과 주민 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에 이용 약관을 동의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게 되면 인증서 입력을 하라는 것이 나오게 됩니다. 공인 인증서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공인 인증서로 인증을 하게 되면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이라는 것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한 가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조금은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드디어 발급 신청을 하는 페이지로 오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것을 체크하시고 몇 통을 출력하실 것까지 설정을 하신 후에 발급 신청을 하시게 되면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이 다소 복잡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한번 해두게 되면 다음에 할 때는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필요해서 알아보았다가 집에서 편하게 출력을 하였습니다. 

▶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기

▶ 전기 요금 인터넷 납부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

▶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우편으로 받는 방법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