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보험 가입 증명서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 받기

 4대 보험은 직장을 다니게 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가입을 하게 됩니다. 근데 이것이 정말 되어 있는지 그리고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게 되면 어디서 해야 하는지 모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렵지 않은 내용이지만 발급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인 인증서와 프린터만 있다면 집에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의 순서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4대 보험

네이버에서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를 검색하게 되면 처음에 바로 사이트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설명 문구만 봐도 4대 보험 확인서 발급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4대 사회 보험 정보 연계 센터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중간을 보시면 증명서 발급에 사업장, 개인으로 분류를 해서 가입 내역 확인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받고 싶은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를 클릭하게 되면 개인 비회원 로그인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상단에 이용 약관 동의를 체크하신 후에 주민 번호와 공인 인증서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4대 보험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증명서 신청/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이 이후에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캡쳐가 되지 않기 때문에 설명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후에는 신청 작성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것을 작성하신 후에 발급이 완료되게 되고 프린터를 통해서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가입 증명서를 사용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만약에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편하게 인터넷 발급을 하는 방법

▶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기

▶ 전기 요금 인터넷 납부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