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기

 소득금액증명원이라고 한다면 어쩌면 조금 복잡한 말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전으로 검색을 해서 찾아보시면 개인 또는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상세히 기록한다는 것으로 인적 사항부터 경제 활동을 통해서 얻는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나옵니다. 

대출을 받거나 할 때 필요한 서류라고 할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 편하게 집에서 발급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사이트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는 곳은 국세청 홈텍스라는 곳으로 검색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위의 화면처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세금을 납부하고 조회를 할 수 있는 세금에 관한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국세청 홈텍스를 접속하게 되면 첫 화면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이곳에서 < 민원 증명 >이라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민원 증명이라고 들어가게 되면 우측에 다양한 신청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에 보시면 < 소득금액증명 >이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마지막 절차로 기본 인적 사항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 내용에서 한글인지 영문인지 그리고 과세 시간, 사용 용도, 제출처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수령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냥 보기만 할거라면 인터넷 열람을 인쇄를 하신다면 프린터 출력을 체크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민원 신청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민원 접수 번호를 클릭하게 되면 인터넷 열람으로 하셨다면 창이 열리면서 보실 수 있고 프린터 출력을 하셨다면 출력이 되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부터 다양한 것을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서 직접 가시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위의 설명대로 해서 편하게 집에서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