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 설정 방법

 게임을 하거나 자신이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영상을 만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는 프로그램들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오캠(OCAM)에 대해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오캠은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서 사용자들이 많아서 정보도 많고 간편해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그러면 설치를 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녹화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심플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보자마자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녹화, 캡처, 크기 조절까지 알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 하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녹화 프로그램

녹화 버튼의 삼각형을 눌러보시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화면 녹화 및 소리 녹음과 소리만 녹음이 나옵니다. 보통은 녹화 기능만 있는데 오디오만 녹음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점은 마음에 듭니다. 

녹화 프로그램

크기 조절을 눌러 보시면 다양한 크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밑에 보시면 전체 화면과 모니터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정말 다양한 해상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해상도에 따라서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영상 크기를 생각해서 설정을 해서 녹화를 하시면 됩니다. 

녹화 프로그램

메뉴란 밑에 스크롤을 내리면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시다가 모르시면 밑의 설명 문구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설명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하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녹화 프로그램

도구 메뉴를 누르시면 설정이 보이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녹화를 한 곳을 저장하는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효과부터 워터마크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화질과 함께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꼭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녹화 프로그램

그 중에서 제가 설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우스가 클릭하는 것을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보통 강좌 영상을 만들 때 쓰이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부터 스타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캠이라는 녹화 프로그램을 만나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쓰면서 가장 편하게 쓰는 프로그램인 듯 합니다. 

▶ 모바일 메신저 4억명이 넘게 쓰는 왓츠앱을 만나보자

▶ 펜팔 어플 외국인들과 영어 공부하는 Hit Me Up

▶ Peak앱 - 두뇌 훈련을 재미있고 즐겁게 하는 게임!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