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신저 4억명이 넘게 쓰는 왓츠앱을 만나보자

 예전에는 문자를 통해서 대화를 했다면 이제는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서 대화부터 통화까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왓츠앱이라는 것은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할 수 있지만 세계적으로는 4억명이 넘게 사용을 할 만큼 가장 많이 쓰이는 메신저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인수를 해서 새롭게 바뀌고 있는 것으로 네이버에서 라인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쓰이는 메신저를 사용자 순으로 나열한다면 위챗, 왓츠앱, 라인, 바이버, 카카오, 탱고로 나열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밖에도 새롭게 출시를 한 플랫폼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으며 매력적인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왓츠앱

왓츠앱은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의견을 보면 상당히 깔끔하고 위의 문구처럼 보안이 상당히 좋고 채팅과 함께 모바일 통화 품질이 다른 메신전에 비해서 상당히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리고 왓츠앱의 특징은 상대방이 언제 접속을 했는지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대화를 할 때 편하다고 합니다.

왓츠앱

예전에는 왓츠앱은 유료여서 1년에 1달러를 냈지만 현재는 무료를 선언해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인수를 하면서 통합이 될거라 생각했지만 별도로 운영을 하고 카카오가 하고 있는 사업인 오프라인과 연계를 통해서 새로운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왓츠앱

그리고 모바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한게 아니라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SNS시장과 함께 가장 많은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메신저 시장은 그 성장 속도가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에서도 다양한 메신저가 출시가 되었지만 현재는 중단된 서비스가 많습니다. 선점을 한 메신저들과 함께 외국의 메신저들까지 나오면서 경쟁에서 밀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라인, 카카오는 자국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메신저가 외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고 당당히 경쟁을 하고 있다는 점은 기술적으로 우리나라가 밀리지 않다는 것이어서 상당히 자랑스럽습니다. 

왓츠앱

왓츠앱으로 돌아와서 얘기를 다시하면 채팅과 함께 무료 통화 등 상당히 직곽적으로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연령대가 사용하기에도 복잡하지 않고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고 할 정도로 기술적으로도 좋기 때문에 통화 음질도 다른 메신저에 비해서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왓츠앱

그리고 전에 말씀드린 보완이 상당히 수준이라서 개인 정보 보호가 상당히 좋으며 위의 내용을 보시면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서 자연 재해 발생시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고 떨어져 있는 가족을 다시 연결해 주는 보안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통화나 대화 내용은 보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사람들이 사용을 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왓츠앱

페이스북에서 인수를 해서 왓츠앱과 연동은 사실상 예상된 일이며 무료화를 선언하면서 새롭게 수익을 만들어 내는 구조를 만들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페이스북에서 하고 있는 다양한 광고 사업이 왓츠앱에 적용이 될 것이고 SNS에만 집중을 했던 페이스북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서 다양한 사업들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독주를 막기가 쉽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메신저에 대해서 글을 또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그 내용을 적기가 상당히 힘들어서 특징과 사업 부문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 펜팔 어플 외국인들과 영어 공부하는 Hit me up

▶ Peek 앱 - 두뇌 훈련을 재미있고 즐겁게 하는 게임!

▶ 구글에서 출시한 영상 통화 앱 듀오를 알아보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