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구축함 잠수함을 탐지하고 호위하는 해군 유닛

 처음 하시는 분들은 방대한 관리와 유닛들 때문에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 해군의 가장 필수 유닛이라고 할 수 있는 문명6 구축함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무작정 시작을 해서 해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서 많은 전투에서 패배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처음 하게 되면 사거리 긴 순양함을 많이 만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순양함은 긴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고 원거리 공격력이 강력하지만 방어력이 약하고 적의 잠수함을 탐지할 수 없기 때문에 적의 잠수함에 금방 파괴를 당하게 됩니다.

AI의 해군 유닛 비율을 보면 잠수함을 굉장히 많이 뽑기 때문에 해전에서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방어력이 강하고 잠수함을 탐지할 수 있는 구축함을 통한 방어와 호위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와 유사한 유닛일까?

문명6 구축함

< 출처 : 대한민국 해군 – 연합훈련 중 이지스 구축함의 모습 >

실제 구축함의 기본 임무는 전통적으로 대잠전(잠수함 방어를 위한 함정)이 주 임무이며 현대에서는 대잠전과 대함전 뿐만 아니라 대공전 능력이 더욱 강화된 다목적함으로 변모되었습니다. 

특히 잠수함을 탐지하고 공격하는 헬기(EX. 와일드캣)을 탑재하기도 하며 함포, 장거리대잠어뢰, 함대공유도탄, 함포, 근접무기체계를 가지고 있는 해상기동부대의 주력함입니다. 

구축함의 발달은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순양함을 줄이면서 그것을 대체할 함정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능력들이 포함된 구축함으로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문명6에서 나오는 순양함은 실제로는 미국과 러시아만 보유하고 있으며 무장능력이 엄청난 화력함정이지만 항공모함 다음으로 크고 유지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구축함과 호위함을 보유하는 국가가 많습니다. 

실제 구축함과 문명6 구축함의 같은 점은 강한 장갑과 기동력 그리고 잠수함을 발견하고 대공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점을 꼽으라면 현대에서는 유도탄도 장착을 하는데 문명6 구축함이 유도탄을 발사하지는 않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안 방어를 위해서 필수

문명6 구축함

구축함이 없는 경우에는 탐지가 안되기 때문에 핵잠수함이 연안으로 들어와서 해안가의 건물이나 유닛 타격 혹은 해안강습을 통해서 자원을 도둑 맞을수도 있습니다.

1칸 앞에 위치하게 되면 발견을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거리에서 핵잠수함이 활동하게 된다면 공격을 받으면서도 찾아서 대응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특히 해안에 사치 자원 주요 건물이 위치한다면 핵잠수함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구축함으로 연안을 방어할 필요가 있습니다.

문명6 구축함

핵잠수함과 함께 이동력을 +1을 할 수 있는 진급(업그레이드)이 있기 때문에 빠른 기동으로 잠수함이 있을법한 곳에 도착하여서 탐지를 할 수 있습니다.

문명6에서는 동맹이 되지 않은 잠수함 같은 경우에는 어느 나라의 잠수함인지는 표시가 되지 않지만 주변에 있게 될 경우에 보이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심히 보셨다가 전쟁 선포가 되게 될 경우를 대비해서 구축함을 미리 배치를 해서 방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명6 구축함

핵잠수함의 연안 공격과 해군을 공격하는 것도 위협적이지만 가장 사거리가 긴 공격이고 초토화가 되는 핵폭탄, 수소폭탄 공격은 한순간에 주변을 날려버리고 방사능으로 인해서 한동안 불능상태가 되기 때문에 구축함으로 연안을 넓게 탐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항공모함에서 폭격기로 날아오는 것도 상당한 공격 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축함으로 미리 파악을 해서 항공모함만 격파하거나 지대공 미사일을 배치해서 방어를 해야합니다. (항공모함은 방어력이 약해서 바로 격파가능) 

호위 대형으로 안전 이동

문명6 구축함

문명6 구축함은 잠수함 탐지, 빠른 기동으로 연안 방어 뿐만 아니라 육상 유닛의 호위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상륙 작전을 해야 할 경우 육군이 해상으로 이동할때 적의 공격을 받게 되면 거의 한방에 파괴되기 때문에 구축함의 호위 대형 기능을 이용해야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AI와 전쟁상황에서 적 육군이 해상에 있을때 공격을 해보면 허망하게 파괴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호위 대형을 하는 방법은 육군 유닛을 구축함과 겹치게 이동하게 되면 우측 하단에 호위 대형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그것을 누르게 되면 위의 보이는 화면처럼 하나로 합쳐지게 되고 이동도 같이 하게 되며 공격을 받을 경우 구축함만 피해를 받게 됩니다.

구축함은 해상의 탱크 같은 역할이기 때문에 강력한 방어력으로 육군 유닛을 안전하게 해상 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대공전 능력 보유

문명6 구축함

위에서 구축함 설명에서 대공전(전투기 방어) 능력에 말씀드렸듯이 연안이나 항공모함 근처로 가서 전투기나 폭격기의 공격을 받을 경우에 반격을 하기 때문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폭격기 같은 경우에는 대공에 취약하기 때문에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고 지속적으로 공격을 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진급(업그레이드) 할 경우에는 우호 영역이 아닌 곳에서도 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폭격에 버티기에도 좋습니다. 

대공 능력을 가지고 있는 해상 유닛으로는 구축함, 순양함이며 핵잠수함은 대공능력이 없기 때문에 구축함으로 탐지하고 폭격기로 공격하면 피해를 안입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순양함 같은 경우 대공능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폭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폭격기 같은 경우에는 능력에 따라서 한방에 파괴될수도 있습니다. 

문명6 구축함

현대에서도 항공모함을 운영할때 핵잠수함, 구축함 전단을 이루어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문명6에서 항공모함을 운영하실려면 위에 화면처럼 전단을 이루어서 보호를 하면서 이동을 해야 합니다. 항공모함은 정말 약하기 때문에 비싼 전투기까지 잃을 수 있습니다. 

현대에서의 구축함의 역할과 문명6 구축함의 활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안이 길게 되어 있다면 핵잠수함 탐지를 위해서 구역을 정해서 배치를 해두시고 상륙작전을 할 경우에는 구축함으로 호위 대형을 만들어서 육군 유닛을 보호하면서 이동해 보시길 바랍니다.

▶ 유튜브 게이밍 게임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는 채널

▶ 윈도우10 기본 아이콘 바탕 화면에 아이콘 생성하는 방법

▶ 상업적 무료 폰트 바나나우유의 빙그레서체 다운로드

댓글 쓰기

0 댓글